스마트 농기계 관리시스템

스마트 농기계 관리시스템이란?

'지원사업 등록부터 농기계 점검까지 QR코드로 연결되다.'

수기에 의존하던 지자체 '농기계 지원사업 관리'를 이제는 모바일과 웹에서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농기계에 QR코드를 부착하여 농기계의 식별과 점검 등록 및 이력 관리를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정보들은 스마트 농기계 관리시스템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5~10년간 사후 관리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어 효율적인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구성도

서비스 주요기능

웹 서비스

농기계 지원사업 운영을 위해 담당처 마다 업무 특성이 다른점을 고려하여 각 다른 레벨의 Web계정을 사용하게됩니다. 지원사업 등록 이후 점검 현황들을 확인할 수 있어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읍·면·동 관리자 (Web)

· 신규 사업 및 대상자 조회
· 보조 지원 대상자 농기계 조회
· 점검자 등록 및 관리 기능
· 점검이력(사업,점검자,대상자별)및 점검이력 통계 조회

시·군·구 관리자 (Web)

· 신규 사업 및 대상자 등록/관리
· 보조 지원 대상자 농기계 조회
· 점검 이력 및 점검 이력 통계 조회
· 읍면동 계정 생성 및 관리

시·도 관리자 (Web)

· 신규 사업 및 대상자 조회
· 보조 지원 대상자 농기계 조회
· 점검이력(사업,점검자,대상자별)및 점검이력 통계 조회

앱 서비스

앱 사용자는 두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보조 지원을 받는 대상자와 관리할 농기계가 정해졌다면 현장에 방문하여 농기계에 QR을 부착하고, App을 통해 농기계와 QR코드를 매칭시켜줍니다.이후 점검 기간에는 현장점검자가 농기계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여 점검 내용을 등록하게 됩니다. 점검에 대한 모든 기록은 관리자 웹에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시·군·구 관리자 (App)

· 농기계 신규 등록
· 농기계 QR코드 매칭
· 농기계 관리 카드 생성
· 농기계 점검 이력 확인

현장점검자 (App)

· 소속 된 농기계 점검 등록
· 소속 된 농기계 이력 조회
· 나의 점검이력 확인